CREATIVE ISSUE

Subject : [Internship Program] 스몰컴퍼니를 위한 인턴십프로그램 진행기 20-03-12 17:21

본문

[Internship Program] 스몰컴퍼니를 위한 인턴십프로그램 진행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CCI의 소식을 올리는 LUCY Consultant입니다.

CCI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티브한 조직, 스몰 컴퍼니, HR이 부재한 조직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인턴사원을 실무에 투입하여 트레이닝 시켜 우수 인력을 검증하는 동시에 조직 내에 있는 직원들의 리더십을 키울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CCI에게 인턴십프로그램 운영을 문의한 J 님은 그동안 자체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채용해왔는데, 2020년부터 정규 인턴십 프로그램을 만들어 연간 계획으로 가져가고 싶어 했습니다. 정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전에 테스트로 2개월 프로그램 진행을 원했고, J 님의 조직에 잘 스며들 수 있는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그럼 인턴십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5명의 인턴을 선발이 완료된 상황이라 인턴십 발대식 프로그램부터 인턴십 수료식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
인턴사원이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선배와 인턴사원을 매칭하는 것뿐만 아니라 선배 사원에게는 좋은 멘토가 될 수 있는 멘토 교육을, 인턴사원에게는 바람직한 멘티의 태도를 익힐 수 있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선배는 인턴사원을 책임지고 업무, 조직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고, 인턴사원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진행 과정에서 궁금했던 사항과 본인의 커리어 개발을 위한 질문을 사전에 작성하여 운영했습니다.
 

[비즈니스 매너 교육]
비즈니스 매너가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모두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떻게 지켜야 하는지, 크리에이티브한 조직에 적합한 비즈니스 매너란 무엇인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의 탄생으로 인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식 등.. 고전적인 콘텐츠부터 최근 화두가 되는 콘텐츠를 담아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 직무 세미나]
졸업 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디자인팀 인턴들을 위해서 2020 채용 트렌드와 산업별 디자인 직무와 트렌드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인턴십 수료식에서는 근무 동안 수행한 프로젝트와 자신의 기여도 & 느낀 점을 발표하고 매칭된 멘토들의 의견을 나누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2개월의 인턴십프로그램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정규 프로그램보다 다소 기간이 짧았지만 효과적이고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참여한 인턴사원과 지켜본 리더 그룹으로부터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5명의 인턴사원 중에서 2명의 인턴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기간 연장하여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인턴십은 이미 모집이 완료된 상황에서 프로그램을 시작했지만, 다가오는 5월 정규 프로그램에서는 선발과 모집을 포함하고 채용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기업 내 담당자께서는 assist@creativecareer.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크리에이티브 커리어 인스티튜트(CCI)는
창조적인 기업들이 최적의 창의적인 인적자원을 보유할 수 있도록 적절한 인재를 찾고 성장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티브 인재 전문 그룹입니다.